줌에서 출석관리하는 방법이 있느냐는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.
오늘은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1. 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합니다.
2. 우측 상단에 내 계정 클릭.
3. 왼쪽 메뉴에서 관리자 > 계정관리 > 보고서를 클릭합니다.
4. 화면 중간 메뉴에서 사용보고서 > 활성 호스트를 클릭합니다.
5. 조회 기간을 입력하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.
조회 기간은 1개월 단위이며, 1년치 데이터까지 조회 가능합니다.
6. 열 설정/해제 에 가셔서 보고 싶은 필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.
7. 참가자 열에 숫자를 클릭하면 참가자 명단이 조회됩니다.
8. "고유한 사용자 표시"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.
그러면, 동일 사용자가 여러 번 접속한 시간들이 1개 줄로 합산되어 표시됩니다.
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csv 형식의 파일로 다운로드됩니다.
10. 다운로드한 csv 파일을 엑셀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줌 미팅에 참여한 시간을 합산하여 출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.
오늘은 줌으로 출석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.
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 ~~ *^^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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